ssd 디스크검사와 상태점검 소프트웨어

2017. 1. 21. 15:22 소프트웨어

고장나면 자기는 의심받지 않고 여기저기 다른 곳을 의심하게 만드는 녀석이 하드디스크입니다

때문에, 하드디스크 자가진단 유틸리티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많이들 쓰는 프로그램이 HD tune 인데, 전체적인 상태점검이나 배드섹터의 유무까지 알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써먹고 있는 소트프웨어입니다

최근에 ssd를 많이들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이와 관련된 디스크 자가진단 프로그램도 필요할까? 기존의 하드디스크 진단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ssd 제조업체에서는 고클린이나 hd tune을 이용한 정보는 오류가 있다며 사용을 자제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 이상에서는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견되면 경고 메세지를 띄워주는데,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장착한 adata의 ssd에 문제가 발생되었다는 메세지를 보고, 자가진단 프로그램에서 간단하게 진단을 해 보았습니다

제조업체에서 권장하지는 않지만 일단 동일한 상태인지 궁금했으니까요

 

 

 

 

 

 

역시 문제가 있다고 표시가 되었고, 고클린에서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메뉴를 이용해도 역시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확신을 가지고 문제가 있음을 정확히 해줘야 A/S 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소프트웨어로 진단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ADATA에서 제공하는 SSD 툴박스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역시 드라이브 상태가 메롱이고, 예상 수명은 표시조차 되지 않네요

이 툴박스는 SSD뿐 아니라 일반 하드디스크의 상태점검도 가능하고, 왼쪽에 메뉴를 보시면 최적화와 유틸리티까지 제공되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상인 하드디스크의 상태는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디스크의 상세정보와 누적사용량, 디스크의 온도상태까지 체크가 가능합니다

SSD 디스크검사와 상태점검이 필요하다면 ADATA의 툴박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ATA의 툴박스 링크http://kr.adata.com/kr/ss/software/

 

사이트로 이동하고 왼쪽 중간에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