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무한잉크 복합기 이전 세대 카트리지 오류 해결 방법

2016. 11. 2. 19:00 고장/수리

 

프린터기보다 잉크값이 더 비싼 요즘, 많은 분들이 무한잉크 프린터기나 복합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수많은 무한잉크 장착 모델들이 온라인 진열장에 가득하다

선택의 폭이 넚어진 소비자들에겐 환영받을 일이지만, 어차피 영구적인 물건이 아니라 중간중간 고장증상이나 오류현상이 생기기 마련이고, 그에 따른 대처법을 몇가지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무한잉크 프린터중 가장 안정적이고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모델인데, 무한잉크 복합기가 가진 몇가지 단점 또한 가지고 있다

많은 양의 프린팅이 가능하면서도 비용은 절감되고, 스캔/팩스까지 가능한 모델이라 소형사무실이나 프린팅이 많은 개인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복합기이다

 

 

HP 복합기의 많은 모델들이 상태/메뉴 표시 액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류증상을 직관적으로 파악 할 수가 있는데, 사용기간도 얼마 되지않아 '이전 세대 카트리지' 오류를 보이며 인쇄 및 팩스 기능이 먹통이 되었다

갑작스럽게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펌웨어의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를 가장 먼저 의심해 봐야 하는데, 프린터기 초기화 및 펌웨어 다운그레이드는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기로 하고(펌웨어를 원상태로 돌려도 거의 해결되지 않음) 사진과 같은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칩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이라고 할 수있겠다

 

 

 

새끼손톱만한 정품인식 칩으로 교체하면 이전 세대 카트리지 오류는 없어지고, 복합기는 정상 작동하게 된다

정품인식 칩은 보통 개당 3천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옥션이나 지마켓에 해당 복합기모델의 정품인식 칩으로 검색하면 칩 교체방법도 설명되어 있으니 쉽게 할 수 있다

카트리지를 뺀 다음 기존의 칩을 떼어내고 새로 구매한 칩으로(3M 테잎형태) 바꿔 붙여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