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후두염 증상과 치료

2015. 10. 1. 20:14 건강/보험

 

최근 목에 심한 이물감이 들고 뭔가가 걸려있는듯 답답함이 생겨 오래 방치한끝에 너무 불편하여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거의 1년가까이 방치하다 너무 불편하여 이비인후과에 다녀왔는데요~

증상을 이야기하자마자 의사선생님께서 역류성 후두염이라고 하시더군요

역류성 식도염은 들어봤는데 역류성 후두염은 또 뭐야??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를 자극하여 염증이 생기면 역류성 식도염이 되고, 후두쪽에 자극을 주어 후두염이 생기면 후두염이 되는 것이라네요

 

목에 생기는 증상이라 가래가 붙어서 안떨어지는듯한 느낌을 받기때문에 가래를 뱉으려는 음~음~음~ 헛기침을 계속하게 되고, 저역시 가래때문인것으로 착각하여 진해거담제나 미놀을 사먹기도 했네요

그런약을 먹어봤자 증상개선은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ㅠㅠ

얼마전 위내시경을 하면서 목의 답답함도 함께 해결이 되지않을까 했지만, 위내시경으로는 식도는 정상으로 판명되었고 후두쪽은 볼 수가 없더라구요

이비인후과에서 진단을 받고 금기사항(?)을 받아왔는데 보시다시피, 일상생활이 아주 불편한 수준이에요 ㅠㅠ

위장쪽 문제가 더 크므로 식사에 관련된 부분에서 조심해야 할 사항이 많고, 길게는 두달이상까지 치료해야 완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처방전을 받고 약을 조제하였습니다

환절기에 알레르기성비염이 있어서 비염약까지 한개 더 처방받았습니다

위장기능개선과 염증약으로 구성되어있네요

우선 일주일가량 약을 복용하고 금기시한 음식물도 가급적 피했더니 증상이 좀 개선된것 같습니다

근데 언제까지 좋아하는 음식들을 다 피해야 하는지 참.. 걱정이네요

역류성 후두염은 장기간 치료해야 하는만큼 의료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치료를 끝내고 실비를 청구할 수 있으므로, 진료비와 치료비에 대한 부담은 크지 않습니다

증상이 있으시다면 일단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한 후, 나에게 맞는 실비보험 하나쯤은 가입하고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겠네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식후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목에 불쾌한 이물감과 답답함을 없애는 것이 더 중요하겠죠

몇주간 꾸준히 치료하여 이 답답함에서 벗어나야겠어요~

역류성 후두염처럼 목에 이물감이나 가래가 안나오는듯한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지금 즉시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으시고 치료하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